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화문글판 공모> 도전하기

활동

by 헤이든 2021. 6. 22. 12:07

본문

안녕하세요 헤이든입니다.

 

저는 책도 좋아하지만, 시도 참 좋아하는데요. 창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관심있을만한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지나가다가 누구나 한번쯤은 봤을 법한 '광화문글판' 이죠.

매 계절에 맞는, 마음을 따스하게 만드는 문구가 달려있어서 어떻게 선정하는걸까 궁금했었는데,

광화문글판 문안 공모를 한다는 소식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했습니다!

 

이번 가을의 광화문글판 주제는 '성숙과 희망의 메시지'입니다.

공모기간은 약 8일정도 남았는데 6월 30일 자정까지네요!!

 

공모할 수 있는 글은 30자 내외의 이미 나와있는 인상깊은 문구를 추천하시거나, 본인 창작으로 제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같이 접수하러 가보실까요?!

먼저 광화문글판 접수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링크:  https://www.kyobogulpan.com/ )

 

 

공지사항 살짝 확인해보고 갈게요.

이번 광화문글판 공모가 100번째(!!)라고 하네요. 발표는 9월 3일 이후에 난다고 합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중복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그럼 이제 접수를 시작해볼게요.

상단에 '접수/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접수하기 화면이 뜹니다.

로그인 또는 비회원으로도 등록하실 수가 있네요. 저는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했습니다.

 

창작물인지 발췌한 것인지 구분을 해주시구요.

발췌한 것이라면 출처를 명확히 밝히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래 주의 사항을 다시 한번 읽어보고, 접수를 해보았습니다! 주제랑 맞는지 강조하는 것을 보니, 주제와 어긋난 작품이 많이 공모가 되었던 모양입니다 (?). 

 

 


접수를 하고나니 바로 문자가 날라오네요!

광화문글판에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우 간단@!!)

홈페이지 접수확인 코너에도 들어가보니, 이렇게 100번째 광화문글판에 접수가 되었다고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저 글을 클릭하면 어떤 문구로 접수했는지 자세한 내용이 뜹니다!

 

 

이렇게 광화문글판에 접수를 해본적은 처음인데요. (사실 공모를 하는지도 몰랐네요ㅎㅎ)

저는 창작으로 해서 제출해보았지만, 실제로는 왠지 많은 분들의 공감을 받는 이미 널리 알려진 시나 문구, 추천이 많이  들어온 글귀가 선정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경험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한번 시도해보았습니다.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접수 절차도 매우 간단해서 한번 해보시면 좋은 기억이 될 것 같아요! 올 가을에 어떤 문구가 광화문글판에 올라갈지 더더욱 궁금해집니다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