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각본에서 벗어난 삶을 살고싶다면, <언스크립티드> 엠제이드마코

책리뷰

by 헤이든 2021. 6. 10. 22:56

본문

안녕하세요, 헤이든입니다.

 

요즘에 앞으로의 삶에 대해서 고민을 하기 시작하면서 어떤 책을 읽으며 공부를 해볼까 알아봤어요.

소설 작품은 많이 읽었었는데 경제, 경영, 자기 계발 분야 책은 작년부터 읽기 시작해서 아직 많은 책들을 접하지 못했거든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책을 찾아서 읽어보기도 하고, 열심히 찾아보고 있어요.

 

그러던 중 관심있게 보던 유튜버의 추천으로.. 엠제이 드마코의 <언스크립티드> 책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베스트셀러에도 올랐었던 유명한 책이더라고요!

 

검은색 표지가 이 주제와 찰떡인 것 같습니다. 더 전문성 있고, 진지한 이야기를 해줄 것만 같네요.

 

 

책 두께는 꽤 되는 편이에요. 그래도 어려운 용어가 나와서 읽지 못하거나, 지루하거나 덮고 싶은 책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흡입력이 있어서 후다닥 읽게되더라구요. (특히 필요한 시점에 읽으니까 더 제 이야기 같아서 빨리빨리 읽어나갔어요) 총 페이지 수는 약 495쪽으로, 거의 500장에 육박하네요! 

 

책을 펼치면 제가 가장 먼저 가볍게 살펴보는 부분은 목차 부분입니다. 

이 책의 목차만 읽어보아도,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바가 명확이 나타났어요. 특히 사람들의 틀에 박힌 생각들과 망상을 깨어버리겠다는 의지(?)가 느껴지는 목차였습니다.

 

제목 "언스크립티드"의 뜻은, Un+script+ed로써,  준비된 각본을 따르지 않는다는 뜻을 가진 영어단어라고 해요.

인생에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전부터 내려져오는 각본과 많은 사람들이 이미 만들어 놓은 틀을 따라가죠.

뭔가 그렇게 해야만 할 것 같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내가 이상한 사람이 된 것 같기도 하고 말이죠. 물론 주변 사람들의 걱정과 잔소리를 한 몸에 받을 수도 있구요. 하지만 여기서는 그런 '틀'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은 '실천'이라고 강조하고 있어요.

가장 인상 깊었던 파트의 문구를 찍어보았습니다. 저도 각본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인생을 찾기 위해서, 이 책을 읽었고 공부를 하고 있어요! 저만의 비전을 만들어서 뻔하지 않은, '나만의 삶'을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엠제이 드마코도 책에서 지속적으로 말하지만 이 책은, 부자가 되려면 '이렇게 해라!'라고 단계별로 설명을 해주는 책이 아니에요. 책을 읽어가면서 내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어떤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야 하고, 어떻게 실천을 해나가야 할지 본인이 스스로 생각을 하게 가이드를 잡아주는 책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결국에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이고, 실천이잖아요! 이 책을 읽고 어떻게 삶에 변화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지부터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관심이 없었던 부분이었는데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니까 무궁무진하게 공부해야 할 부분이 늘어나는 분야인 것 같아요! 해당 부분에 대한 자료도 너무 많구요. 나의 생각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고, 생각을 틀을 바꾸기에 좋았던 책,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언스크립티드'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